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효기간이 지난 영주권카드로 캐나다 다시 입국할때(진행중)

by 일조나무 2023. 8. 16.

유효기간이 지난 영주권카드로 캐나다 다시 입국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는중입니다. 

캐나다에 입국을 하려는데 유효한 영주권카드는 반드시 소지를 해야하며 영주권카드의 유효기간이 지났다고 영주권자가 아닌게 아니라 여전히 영주권자인 상태는 맞습니다. 다만, 비행기나 배, 차, 오토바이 등을 이용해 캐나다로 입국하려고 할 때 유효한 비자가 없으면 입국이 거절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www.cic.gc.ca.  에서는 영주권카드의 유효기간이 지나기 전에 갱신을 할 것을 권고하며 이미 지났을 경우에는 다시 신청을 해야하며 발급되는데 기간은 평균 소요시간보다 상황에 따라 더 오래 소요 될 수 있습니다. 

 

https://www.cic.gc.ca/english/helpcentre/answer.asp?qnum=064&top=10

영주권카드를 갱신해서 받는건 오직 캐나다 내에 주소가 있을경우 가능합니다. 카드 유효기간이 지났고 캐나다 밖에 있다면 permanent resident travel document (RRTD)를 신청해서 입국할때 소지하고 와야 합니다. 그럼 RRTD 신청은 어떻게 할까요?

 

https://www.canada.ca/en/immigration-refugees-citizenship/services/application/application-forms-guides/guide-5529-applying-permanent-resident-travel-document.html  

 

여기서 체크리스트들을 확인하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실제서류들은 보내지마시고 복사본을 보내시면 됩니다. 제출하신 서류를 보고 이민관이 영주권카드를 갱신해 주거나 PRTD비자를 허가해 줍니다. 

댓글